오영훈 후보 "강정 공동체 회복 지원…우도 매력 지킬 것"
상태바
오영훈 후보 "강정 공동체 회복 지원…우도 매력 지킬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후보. ⓒ헤드라인제주
강정마을 주민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는 오영훈 후보. ⓒ헤드라인제주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는 10일 서귀포시 강정마을과 제주시 우도를 찾는 강행군에 나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오 후보는 이날 오전 서귀포시 강정마을커뮤니티센터에서 강정마을회(회장 조상우)와 간담회를 갖고 “강정마을의 진정한 공동체 회복을 위해 제주도정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면서, 필요하다면 중앙정부와도 지속적인 협의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오 후보는 “강정해군기지 갈등 시작부터 해군기지 준공까지 과정을 지켜보면서 어떠한 원칙과 기준을 갖고 갈등을 해결해야 하는지 고민했다”며 “주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고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피력했다.

조상우 강정마을회장은 이 자리에서 “강정마을과 도정 간 신뢰 회복에 기반한 상생협력 협약을 통해 갈등 치유와 공동체 회복을 위한 전환점이 마련돼야 한다”며 ‘강정마을 완전한 공동체 회복 지원’을 공약에 포함해줄 것을 건의했다.

오 후보는 이어 오후에는 제주시 우도면을 방문해 주민 간담회를 갖고 전신주 지중화와 농업용수 개선 방안 등의 건의사항을 듣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오 후보는 “‘섬속의 섬’ 우도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전신주 지중화 사업과 하수처리시설 준공 등을 적극 검토해 우도의 아름다운 매력을 지켜나가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우도 주민들은 △천진항 소라 축양장(임시 저장시설) 설치 △해녀·어선주 코로나19 손실 보상 △하우목동항 정주항 지정 △농업용수 시설 개선 △전선 지중화 사업 등을 건의했다. <헤드라인제주>

오영훈 후보. ⓒ헤드라인제주
우도 주민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는 오영훈 후보.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