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식 "제2공항 눈치보는 오영훈 후보, 제주도지사 자격 없어"
상태바
박찬식 "제2공항 눈치보는 오영훈 후보, 제주도지사 자격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무소속 박찬식 예비후보는 10일 제2공항 문제에 눈치만 보는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는 도지사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박 예비후보는 "오 후보는 '합리적, 객관적 절차에 의해 도민여론을 수렴하면 이를 존중하고 정책 결정에 반영하겠다'는 민주당과 국토부 간 당정합의의 당사자였다"며 "합의당사자로서 도민의견수렴 결과를 관철하기는커녕, 국토부가 제주도민을 무시하고 시간을 끌며 제2공항을 강행하려는 행태를 방관, 방조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오 후보는 국토부의 전략환경영향평가 보완 용역 결과가 나오면 국토부와 협의해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며 "제주도민의 의견이 확인됐는데 그것은 안중에 없고 중앙정부의 눈치나 보겠다는 것이 제주의 자존을 지켜야 할 제주도지사 후보의 태도인가"라고 꼬집었다.

박 예비후보는 "제주도를 이끌어나가려고 하는 지도자라면 제주의 미래가 걸린 중차대한 문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분명히 제시해야 한다"며 "그리고 서로 다른 견해들이 부딪칠 때 충분한 토론을 거쳐 최종적으로 도민의 결정에 맡기고 그 결정을 따르는 것이야말로 갈등해소의 방법이고 도민결정권의 실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제라도 오영훈 후보는 제주의 미래를 좌우할 제2공항에 대한 본인의 생각이 무엇인지 밝혀야 한다"며 "그럴 자신이 없다면 스스로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에서 물러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얍삽한 오영훈! 2022-05-11 22:00:15 | 14.***.***.202
얍삽한 오영훈이가 그렇게 하겠냐?

전통적 민주당지지자들중에서 제2공항 찬성자들의 이탈을 막고자 하는 술책이다.

그러다가 당선되면 본격적으로 윤석열정부의 제2공항 추진에 발목잡기 할꺼다.

즉,제2공항 찬성했던 민주당지지자들을 감쪽같이 속이게 될 것이다.

도민 2022-05-10 16:20:19 | 223.***.***.5
오영훈 민주당
진짜 똑바로 해라이!
윤석열 정부를 탄생하게 만든 장본인이 니네 민주당 헛발질이란거 잊었나?
도민여론조사 해서 반대 결과가 높았으면 도민 뜻 존중해서
국토부가 제2공항 취하한다고 발표하면 될 것을 아무것도 안했다.
오늘 윤 취임식 보면서 열불 나던데 민주당의 무능과 무책임이 도민 선택을 열받게 한다.
민주당이나 국힘당이나
다 쓰레기들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