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신축주택 건축주에 '우리집 사용설명서' 제작 배포
상태바
서귀포시, 신축주택 건축주에 '우리집 사용설명서' 제작 배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10일부터 신축주택건축주에게 '우리집 사용설명서'를 제작․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집 사용설명서에는 주택관리 요령, 전입신고, 겨울철 동파 방지법, 정전 시 대처법 등 주택을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재난상황 대응법 등이 담겼다.

또 지역 내 쓰레기, 폐가전 등의 배출방법,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병원, 상수도 관리 부서 전화번호 등 일상적으로 필요한 정보들도 볼 수 있다.

건축주들이 한 번쯤 겪게 되는 불편함에 대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우리집 설명서는 주택 도면과 함께 주택 사용 승인 시 건축주에게 발송 또는 전달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굴러다니는 펜에도 설명서가 있는데 수천에서 수억 원이 소요된 새 주택에 대해 설명서 한 장 없음에 민원인들이 많은 불편함을 느껴왔다"며 "주택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설명서가 있으면 시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건축과 업무가 건축법령에 의해 이뤄지기 때문에 거리감이 느껴질 수 있지만 우리집 사용설명서 제작 등을 통해 친절한 건축행정 실현을 이룰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