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을마을대책위.레미콘공장반대위, 화북동 도의원 후보에 지역현안 질의
상태바
곤을마을대책위.레미콘공장반대위, 화북동 도의원 후보에 지역현안 질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화북동 주민들이 참여하는 '화북동곤을마을청정지역을만드는대책위원회'와 ‘화북동레미콘공장 공사반대 추진위원회는 9일 6.1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제주도의원 화북동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강성의 예비후보와 국민의힘 고경남 예비후보에게 지역현안 관련 질의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화북동 현안 관련 두 대책위원회가 9일 강성의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공개질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화북동 현안 관련 두 대책위원회가 9일 고경남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공개질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곤을마을대책위는 지난해부터 화북천 불법매립 의혹을 제기하며 이로 인한 수해와 오염 문제를 도민사회에 알려 왔으며, 마을주민의 제대로 된 동의 없이 진행된 화북간이하수처리시설 공사 반대운동을 펼쳐왔다. 이들의 청원으로 도의회에서 화북천 옛물길 복원 청원이 본회의를 통과하기도 했다.

곤을마을대책위는 이번 공개질의에서 △149억여 원을 투입해 진행한 화북동 하수관거정비사업에 대한 견해 △화북천 복원에 대한 견해 및 구체적 복원계획 등의 답변을 요구했다.

화북레미콘공장반대대책위는 화북일동 1084-1번지에 건설 예정인 레미콘 공장 건설에 반대하는 주민들이 모여 결성됐다. 대책위는 이번 공개질의를 통해 △화북 레미콘공장 건설에 대한 각 후보의 견해 △레미콘 공장에 설립되었을 때, 화북동 주민에게 미칠 피해와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 대안 등의 답변을 요구했다. 

두 대책위는 오는 16일까지 답변이 도착하는 대로 지역에 알려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한라산 2022-05-09 19:54:43 | 121.***.***.161
화북동 주민이 나서고 있습니다
두 후보님 께서 주민의 애로 사항을 귀를 기울여 주세요

사람들 2022-05-09 19:53:06 | 14.***.***.192
이참에 주민들에게 진짜로 봉사하고 주민들의 민원 이나 애로사항 을 들어 줄줄아는 진정한 심부름꾼 주민들의 민원사항 이나 애로사항 을 개무시하는 도의원 은 화북 에는 필요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