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임춘 전 대표, 6.1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직 사퇴
상태바
부임춘 전 대표, 6.1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직 사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실의 벽 넘지 못해 사퇴"
9일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부임춘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9일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부임춘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6.1 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 출마한 무소속 부임춘 예비후보가 9일 예비후보직 사퇴를 선언했다.

부 예비후보는 이날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들의 지지가 미미하고, 국민은 없고 오직 권력 쟁취에만 혈안이 된 패거리 정치가 판을 치는 이 시대 현실의 벽을 넘지 못해 사퇴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그동안 제주 미래에 일조하는 삶이 제 운명이라 여기며 뚜벅뚜벅 힘든 길을 걸어왔으나 그 결과가 한낱 패거리 정치에 휘둘려 사장되는 것이 허망하고 견디기 힘들지만 언젠가 기회가 올 것이라 믿으며 이번 지사직 도전은 그만두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선거결과가 자칫 제주의 위기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제 생각에도 불구하고 제주도민들을 설득시키지 못하고, 대개혁과 대전환의 새로운 제주를 여는 시대적 소명과 책임을 다하지 못해 송구한 마음뿐”이라고 전했다.

그는 “제주도민들의 생각이 제주의 미래이고, 우리 자식들 또 그 자식과 손자들이 살아갈 세상의 바탕이 된다”면서“제주의 슬픈 4.3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자신의 무능함을 대신해 온갖 선동으로 사회 갈등을 조장하며, 반대를 위한 반대에만 열중하는 세력을 등에 업어 자신의 입신양명만을 노리는 후보자에게 투표하면 제주의 미래는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앞으로 도지사 출마를 다시 기약할 수 없는 미래가 될지 모른다”면서 “누구든지 제주를 대개혁 해 기성정치세력들의 욕심에서 제주를 과감히 그리고 반드시 단절하고, 오롯이 제주의 미래를 진정으로 또 진지하게 성찰하는 인물을 통해 시대교체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 "새로운 지방분권 시대에 중앙권력을 유지하기 위한 세력을 만드는 조직책에 불과한 광역단체장과 광역의원의 공천제도에서 해방을 강력히 요구하고, 맹목적인 권력 지향형 정당의 작태의 반성과 쇄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