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노후준비 지원센터 건립...고령친화도시 구현할 것"
상태바
허향진 "노후준비 지원센터 건립...고령친화도시 구현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향진 예비후보
허향진 예비후보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예비후보는 7일 어버이날을 즈음해 노후준비 지원센터 건립 등을 통해 고령친화도시 구현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허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 고령친화도시를 구현해 어르신들의 현재 삶이 행복하고, 노후 준비를 철저히 준비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고령친화도시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불편함이 없도록 건강과 안전, 참여의 기회를 최적화하여 활기찬 노년이 될 수 있도록 돕는 도시 및 지역사회를 말한다.

이어 "지난해 고령인구는 제주시 14%, 서귀포시 18.7%로 고령사회이며, 초고령사회를 대비해야 한다”며, “건강하고 활기찬 100세 시대를 위해 노후준비지원센터를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노후준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인프라를 구축해 스스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노후준비의 모든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스마트 종합 포털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허 후보는 “어버이날을 맞아 경로효친사상을 후손들에게 전하고,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서로에 대한 이해와 존중 속에 감사함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고견에 귀를 기울이고 소통하는 도지사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