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2023년 전통시장·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 공모
상태바
제주, 2023년 전통시장·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6월 중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 고객편의 시설 등의 설치 및 노후시설 개선에 총 90억 원을 투자하는 '2023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 현대화 사업' 공모 신청을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에 따른 전통시장·상점가·상권활성화 구역 중, 시장상인회, 상점가진흥조합, 시장·상점가 상인을 조합원으로 설립한 조합 등의 사업 추진 주체를 보유한 곳이다.

지원내용은 △소방 전기 등 안전시설 확충 △고객편의 증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환경 개선사업 △소비패턴에 맞는 상권기능 등으로, 당해연도(2023년)내 사업비 집행이 가능한 사업을 지원한다.

특히 전기·가스·소방·화재방지와 상·하수도 및 냉난방 시설 등 신청사업을 우선 지원한다.

건물 또는 시설물의 보수·수선 및 안전을 보강하기 위한 시설, 노약자를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 진입도로, 화장실 설치 등 고객의 이용 편리성을 높이는 환경개선사업, 비·햇빛 가리개 설치, 고객 휴게공간, 고객지원센터, 교육장등 상권의 기능 개선시설 등의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조합에서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오는 6월 13일부터 24일 사업장 소재지 행정시(경제일자리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총 사업비 5억 원 이상 사업인 경우 사업의 타당성 등에 대한 사전 컨설팅(전문가)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

컨설팅 신청은 오는 13일까지 관할 행정시(경제일자리과)와 읍·면(산업·소득지원팀)사무소에 우편·방문·팩스 신청하면 되며, 오는 16일부터 6월 10일까지 컨설팅이 진행된다.

지원사업 선정은 △서류심사 △현장평가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8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전통시장·상점가 시설 현대화 사업으로 도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상점가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도 전통시장·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16개 시장 42개 사업(85여억 원)을 선정해 노후화된 시설개선 및 기반시설 설치 사업을 추진 중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