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순정 예비후보 "고등학교 현장실습 안전망 재정립할 것"
상태바
부순정 예비후보 "고등학교 현장실습 안전망 재정립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순정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녹색당)는 3일 "고등학교 현장실습 안전망을 재정립하고, 학교에서 노동인권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부 예비후보는 이날 '노동안전과 현장실습 정상화를 위한 제주네트워크' 이상영 대표를 만나 고등학교 실습제도의 문제점과 노동현장 실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같이 약속했다.

이 대표는 지난 2017년 고등학생 신분으로 현장실습에 참여했다가 기계에 끼이는 안타까운 사고로 숨진 故 이민호 군의 아버지다.

부 후보는 "故 이민호 군 사례, 2018년 삼다수공장에서 고장 난 페트병 기계를 수리하다 돌아가신 노동자의 사례 등 수많은 산재들이 제주에서 반복되고 있다"며 "제대로 된 원인 진단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이고 제대로 된 규명과 처벌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안전사고 원인규명위원회를 통해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고의 고리를 끊어 나갈 것"이라며 "현장실습과 관련한 안전망을 재정립하고 공포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부 후보는 "제주도청에 노동인권국을 설치하고, 현장실습 고등학생들이 노동인권교육과 법률교육을 학교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