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후보측 "악의적 흠집내기 시도, 대응할 가치 못느껴"
상태바
허향진 후보측 "악의적 흠집내기 시도, 대응할 가치 못느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3일 최근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의원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관련 보도자료를 내면서 원 후보의 예전 공직선거법 사건 재판 과정에 허 후보가 연관됐던 것처럼 설명한 것에 대해 논평을 내고 "악의적으로 흠집내기 위한 시도로, 대응할 가치를 못느낀다"고 밝혔다.

허 후보측은 "더불어민주당이 국민 다수가 반대하는‘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법안을 무리하게 추진하면서 국민적 비난에 직면하자, 검찰을 정치적 거래나 비리 집단으로 매도하는 물타기 행태가 도를 넘고 있다"면서 "소 의원은 인사청문회가 열린 2일에도 법리적 판단에 따라 검찰이 항소하지 않은 원희룡 후보자의 선거법 위반 사안에 대해 마치 검찰과 정치적 거래를 한 것처럼 교묘하게 짜맞춘 억지 주장을 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심지어 소 의원이 제주도지사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허향진 후보와 공판검사의 관계를 거론하며 악의적으로 흠집을 내려고 시도한 데 대해 선 아연실색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당시 공판검사가 허 후보의 사위였다는 점에 주목하며 의혹을 제기한 따른 것이다.

허 후보측은 "당시 검찰은 선고 직후 무죄를 강력 주장했던 원 전지사에게 구형했던 벌금 100만원에 근접한 90만원이 선고됐다며 항소를 하지 않았고, 원 전지사는 인사청문회에서 ‘공판검사까지 알 수는 없고, 사위라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고 밝힌 바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는 ‘아니면 말고식’의혹 제기를 넘어 검수완박 법안의 반대 여론을 모면하기 위해 검찰을 매도하려는 전형적인 물타기 수법이자, 허 후보에게 심한 모욕을 주고 도민들을 현혹시켜 선거를 흔들어보려는 정치적 술수"라고 반박했다.

허 후보측은 "자신에게 유리하면 ‘정의로운 검찰’이라고 추켜세우던 민주당이 자신에게 불리하면 ‘정치 검찰’의 굴레를 씌우며 억지춘향식 주장을 해온 이중적  ‘내로남불’의 습관을 여태 버리지 못한 것 같아 안쓰럽다"며 "앞으로 허위사실 유포 등에 대해서는 법적인 절차를 밟을 수 밖에 없음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