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일하는 사람들이 주인 되는 안전 제주 만들 것"
상태바
오영훈 "일하는 사람들이 주인 되는 안전 제주 만들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는 1일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는 새로운 제주의 출발점"이라며 "일하는 사람들이 주인 되는 안전한 제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이날 오전 11시 제주시 근로자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132주년 5·1 세계 노동절 기념식에 참석한 후 이 같은 메시지를 발표했다.

오 후보는 “세계 10위 경제대국으로 도약한 오늘의 대한민국은 이 땅의 모든 노동자 분들의 피땀 어린 노력과 헌신적인 희생으로 이뤄낸 결과”라며 “노동의 위대함과 존엄한 가치를 되새기며, 보다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노동이 존중받는 제주를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일하는 사람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갈 수 있는 노동 존중, 사람 존중 사회가 새로운 제주가 가야할 길”이라며 “일하는 사람들이 흘린 땀의 소중한 가치가 인정받으면서 실질적인 소득으로 이어지는 사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이에 앞서 오전 8시 제주시 성판악 일원에서 펼쳐진 한라산지킴이(회장 이범종) 클린한라 행사에 참여, 회원들의 봉사활동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 자리에서 오 후보는 “배를 타고 제주도로 오는 관광객 중 일부는 한라산 등반 후 점심 식사를 하고 떠나는 1일 관광을 하면서 쓰레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쓰레기인 경우 발생지역 처리와 원인자 부담 원칙이 적용되는 만큼, 환경보전분담금을 통해 청정 제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 후보는 또 제주시 정실입구에서 진행한 대한적십자사 제주도지사 연동봉사회 환경정화활동 현장을 찾아 풀베기 작업을 함께 하며 관계자들과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ㅈㅈ 2022-05-01 14:32:45 | 223.***.***.116
추상적인 말들만...ㅈㅈ


제2공항 하는거야 마는거야....?
소신이 없어!ㅈ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