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제주도지사 후보 "감염병 전문 기관협의체 운영하겠다"
상태바
허향진 제주도지사 후보 "감염병 전문 기관협의체 운영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향진 예비후보
허향진 예비후보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예비후보는 29일 감염병 전문 기관협의체 운영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허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2일 제주대학교병원에서 코로나19에 확진된 2세 유아가 사망한 사건은 너무나 안타깝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의료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사회적인 구조를 개선하고, 감염병 전문 기관협의체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에 대한 방역지침이 풀리면서 일상이 점차 회복되어 가고 있지만, 감염병이 사회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며, “능동적인 신종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시설대응 부분에서 제주대학교에 설치 중인 하이브리드병동을 감염병 전문병원으로 추진하겠다”며, “제주도내 감염병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구성해 기관협의체를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감염병 예방과 관리 방법을 숙지해야 할 대상이 늘어나면서 이들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전담기관이 꼭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허 후보는 “감염병에 취약계층을 보호할 수 있는 지원체계 수립이 시급하다”며, “바우처 사업을 확대하고 취약계층 집중보호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회복지관 등 시설운영에 있어서도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수시로 점검해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겠다”며, “코로나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