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애 예비후보 "1차산업 부흥 위해 농산물통합유통가공센터 운영할 것"
상태바
장정애 예비후보 "1차산업 부흥 위해 농산물통합유통가공센터 운영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정애 예비후보
장정애 예비후보

6.1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무소속 장정애 예비후보는 "1차산업은 제주도 생명산업"이라며 "1차산업 부흥을 위해 농산물 통합유통가공센터를 운영하는 등 특단의 처방을 강구하겠다"고 피력했다.

장 후보는 "제주감귤 농업은 막다른 벼랑을 향해 돌진하고 있다"며 "불안정한 농산물 가격, 유통구조, 가공체계 등 농민들은 고통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 "감귤농민들이 수지타산이 맞지 않는 감귤 농사를 지속하기가 어려워 감귤나무를 잘라내는 등 제 살을 도려내는 아픔을 감내하고 있다"면서 "축산농가 역시 팬데믹 상황 속에서 돌파구를 찾지 못 하고 신음하고 있다"고 했다.

이에 장 후보는 "농수축산 분야 1차산업의 부흥을 위해 도지사 직속 1차산업 부흥위원회를 설치할 것"이라며 "농업에 있어서는 통합농산물 가공유통센터를 설립, 농산물을 제주도가 적정하게 수매해 가공과 유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감귤의 당도를 높이기 위해 축산업과 감귤농업이 융합된 형태의 농축업을 운영하도록 장려할 것"이라며 "약 20마리의 소 혹은 말을 키우고 악취를 저감한 형태의 퇴비를 감귤나무에 공급해 당도를 높이는 고효율의 농법을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주감귤 농업과 그 외 특작물 농업이 농민들에게 삶의 소망이 되도록 책무를 다하겠다"고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루자 2022-04-27 19:32:45 | 61.***.***.228
1차산업 중요하지
여러면에서 의견 내는 이 후보 누규?

사리 2022-04-27 20:28:27 | 106.***.***.17
정말 훌륭합니다.
공약의 참신함과
섬세함이~~~~

지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