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경선후보 "제주 청년 보금자리 '임대주택 사업' 확대"
상태바
오영훈 경선후보 "제주 청년 보금자리 '임대주택 사업'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 경선후보는 26일 "청년들이 더 이상 보금자리를 떠나지 않고, 자란 곳에서 삶의 터전과 희망을 꿈꿀 수 있는 제주를 만들 것”이라며 ‘청년 임대주택 사업’ 확대 시행 등을 약속했다.

 후보는 지난 25일 오후 제주국제대학교에서 학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청년 일자리·주거 정책 추진방향과 국제대 정상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눈 후 이 같은 공약을 제시했다.

오 후보는 “임기 4년 동안 상장기업 20개사를 유치·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제주형 청년보장제를 반드시 실현해 제주에서 청년들이 꿈을 꿀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원희룡 도정에서 행복주택을 시행했지만 흡족할만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고 본다”며 “제주도개발공사에서 추진하는 청년 임대주택 사업을 확대 시행하도록 해 청년들의 주거 안정화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근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국제대 정상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양지혁 제주국제대 총학생회장은 “언어치료학과 등 특색 있는 학과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이 많았는데, 학교 운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서 신입생들이 줄어들고 있다”고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에 대해 오 후보는 “국제대 운영의 책임은 학생이 아닌 대학본부와 학교운영법인에 있다”며 “제주특별법으로 사립대학에 대한 감독 권한이 제주도로 위임된 만큼 대학본부, 학교법인과 협의해 국제대 정상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답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