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수출지원센터, 2022년 수출바우처사업 2차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제주수출지원센터, 2022년 수출바우처사업 2차 참여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장대교) 제주수출지원센터는 지난 25일부터 오는 5월 10일까지 내수·수출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수출바우처사업 2차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국 약 570개사를 모집하고, 선정된 기업은 올해 7월부터 내년 4월까지 수출바우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수출바우처사업은 정부지원금과 기업분담금으로 구성된 바우처(온라인 포인트 형태)를 통해 디자인개발, 홍보, 바이어 발굴, 인증 등 13가지 해외마케팅 서비스 메뉴판에서 원하는 서비스와 수행기관(서비스 제공기관)을 선택해 수출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해외진출 마케팅 지원사업이다.

수출바우처사업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이면 모두 참여 가능(사행성 등 일부업종 제외)하며, 수출성장단계별로 △내수 △초보 △유망 △성장 △강소로 구분해 지원한다.

특히, 우크라이나 사태로 피해가 집중된 중소기업에는 한시적으로 별도 트랙을 신설하고, 낮은 자부담율을 적용해 피해 회복을 집중 지원한다.

그 외 우크라이나 사태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기업은 일단 각각의 전년도 수출실적에 맞춰 해당하는 트랙에 신청하되, 가점을 부여한다.

지난해 러시아,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직접수출 실적이 전체 직수출실적의 30% 이상인 중소기업은 ’러-우-벨 피해기업‘ 트랙에도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지난해 수출규모에 따라 3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수출바우처를 지급하며, 공인된 수행기관 등을 통해 필요한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2차 모집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수출바우처 누리집(www.exportvoucher.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문의는 제주수출지원센터(064-753-8757,8)로 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