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용 예비후보 "안덕면 종합발전계획, 제대로 수립하겠다"
상태바
하성용 예비후보 "안덕면 종합발전계획, 제대로 수립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성용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하성용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서귀포시 안덕면 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경선에 나선 하성용 예비후보는 23일 "안덕면의 미래를 위한 안덕면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하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안덕면은 지난 2019년 12월 면민 스스로 그리고 함께, 안덕면의 미래를 그리는 안덕면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면서 "안덕면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진단하고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가려는 시도는 긍정적이면서도 능동적인 만큼 변화의 의지가 담겨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이 종합발전계획은 지역 민원 해결과 단기적인 발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 장기적으로 안덕면의 향후 10년 미래는 물론, 더 나아가 100년의 미래를 내다보는 비전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크다"며 계획 보완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하 예비후보는 “이미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의 상황과 별개로, 환경을 생각하고 지역주민이 모두 함께 잘 살 수 있는 안덕면이 되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안목에서의 종합발전계획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종합발전계획 수립 과정에서 주민들의 참여는 당연하고, 전문가들을 포함한 폭넓은 논의과정을 거쳐 제대로 된 안덕면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그는“안덕면은 최근 개발이 가속화되면서 무분별한 환경 훼손 등도 많아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에 대한 충분한 대안도 마련되어야 한다.”면서, “안덕면이 보유한 훌륭한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종합발전계획이 있어야 안덕면의 미래 가치를 키워나갈 수 있다"며 "단순한 선언적 의미의 종합발전계획이 아닌 실현가능한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