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장애학생 직업체험장 카페 '별이 내리는 숲' 운영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장애학생 직업체험장 카페 '별이 내리는 숲'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2일부터 오는 7월 15일까지 '별이 내리는 숲, 제주어린이도서관' 내의 장애학생 직업체험장인 카페 '별이 내리는 숲'에서 2022학년도 상반기 바리스타 직무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도서관 내 바리스타 직무체험은 도교육청이 제주도서관과 제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연계·협력하여 운영하는 사업이다.

도내 특수학급이 설치된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전공과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현재 일반고등학교 4개교, 13명의 학생이 참가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총 5회의 바리스타 직무체험을 통해 음료 제조, 고객 응대, 계산대 조작 및 매장 관리 등을 배우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체험이 있는 날 오후 2시에서 4시까지는 실제로 카페 매장을 운영하며, 방문자들은 1~2000원 선에서 학생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저렴하고 맛있는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어린이도서관 내 바리스타 직무체험이 장애학생들에게는 실제적인 진로·직업체험을 통한 성장의 기회가 되고, 카페를 방문하는 우리 지역민들에게는 자연스러운 장애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 

현재 체험에 참가하고 있는 학생들은 "한꺼번에 많은 음료를 주문 받아서 만들 때는 땀도 많이 나고 힘들었지만 뿌듯했다"는 소감과 "손님들에게 인사를 할 때 긴장도 되고 말이 잘 안 나왔는데 다음에는 손님들에게 인사를 더 잘할 수 있도록 연습해 오겠다"며 다짐을 밝히기도 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