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산 제주 감귤 첫 수확 출하..."맛있어요"
상태바
올해산 제주 감귤 첫 수확 출하..."맛있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감귤원서 수확 

올해산 제주 감귤이 첫 출하됐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올해산 하우스감귤이 서귀포시 위미리 농가(대표 김한규) 감귤원에서 처음 수확돼 20일 출하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확된 하우스감귤은 극조생 온주밀감으로, 지난해 11월 5일부터 온도를 높여 극조기 가온으로 재배하고 중간단수 등 철저한 물 관리를 통해 품질을 높였다.

평균 당도가 11브릭스 이상으로 맛이 잘 들어,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수호가된 감귤은 감귤농업협동조합을 통해 대형마트로 출하될 예정이다. 출하 가격은 ㎏당 1만 원 정도로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최승국 감귤지도팀장은 “하우스감귤의 안정적인 생산과 고품질 하우스감귤의 출하를 위해 기술 지도를 강화하겠다”며 “농가에서도 고품질 과실 생산 및 완숙 감귤만 출하하도록 출하 전 품질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송창구 제주감귤농협 조합장은 "올해산 하우스감귤 첫 출하를 시작으로 하우스감귤 생산농가에게 소득 증대와 소비자에게는 더 큰 만족을 주기 위해 비파괴선별시스템에서 엄선된 품질로 일반감귤과 차별화된 고품질 하우스감귤 출하량을 점차 늘리겠다"고 밝혔다.

이어 "판매전문농협 구축을 통한 감귤가격 주도권 확보와 감귤생산 농가의 실익 증진을 위해 생산단계에서부터 체계화된 교육과 지도에 앞장섬은 물론, 신품종 육성 및 보급, 신규 소비지시장 발굴 및 유지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