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정시위기학생 지원 역량강화 교직원 연수 실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정시위기학생 지원 역량강화 교직원 연수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9일과 오는 21일 유·초·중·고 교직원을 대상으로 정서위기학생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아동 청소년기 발달단계에 맞춰 지난 19일에는 병설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서울우이초 전문상담교사 한혜원 교사가 '마음을 움직이는 학생 및 학부모 상담'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 상황을 겪으면서 자주 욱하고 친구들과 다투는 학생, 우울하고 무기력한 학생, 주의력이 부족하고 산만한 학생을 중심으로 주제별 학생 및 학부모 상담 방법을 소개했다.

21일에는 중·고 교직원을 대상으로 가톨릭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최지욱 교수가 '중․고등학생용 정신건강 리터러시 교재'를 중심으로 정신건강 리터러시 교육 이해, 학교 수업에서의 정신건강 리터러시 교육자료 활용 방법 등을 통해 청소년기에 흔한 정신질환 내용 및 학생 지도 방법을 안내했다. 

도교육청 조성진 학생건강증진추진단장은 "학교 현장의 교직원들이 학교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정서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고 정신건강 및 정신질환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함으로써 효과적인 학생 및 학부모 상담 역량을 높이고 이를 통해 학생의 회복과 건강한 발달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