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관위 면접내용 어떻게 알았나" 발끈..."밖에서 들렸다"
상태바
"공관위 면접내용 어떻게 알았나" 발끈..."밖에서 들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대림 후보 vs 오영훈 후보, 공관위 면접내용 입수경위 놓고 설전
19일 밤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경선후보 토론회. (KBS제주 방송화면 갈무리)
19일 밤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경선후보 토론회. (KBS제주 방송화면 갈무리)

19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가 주최한 제주도지사 경선후보 토론회에서는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의 제주도지사 면접심사 내용이 외부로 흘러나온 문제를 놓고 문대림 후보와 오영훈 후보가 한바탕 설전을 벌였다.

이 논란은 오후 7시30분 KBS제주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토론회 중반부 제주 제2공항 논란과 관련해 문대림 후보가 주도권 토론을 하던 중 불거졌다.

문 후보는 오 후보에게 "최근에 정석비행장 대안이라고 언급, 어디서 했나"라고 묻자, 오 후보는 "잘 기억 안난다"고 말했다.

그러자 문 후보는 "민주당 공관위 면접에서 이야기 하셨다"고 밝혔다.

이에 오 후보는 놀랍다는 표정을 지으며, "공관위 면접내용 어떻게 알았나? 공개할 수 없는데, 어떻게 알았느냐"면서 "규정위반 아니냐"고 따졌다.

문 후보는 "알 수 있다"고 말하다, 오 후보가 "공관위 규정에 내용 공개할 수 없도록 돼 있다. 타 후보를 통해 공개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주장했다.

면접심사 내용 공개 논란으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자, 문 후보는 "(면접심사장) 밖에서 들린다"고 답했다.

그러나 오 후보는 발끈하며, "밖에서 들리지 않는다. 규정 위반이다"고 반박했다.

오 후보는 "(정석비행장이라는 대안은) 저는 고려할 수 있다고 했다. 면접과정에서 '고려할 수 있다', '보완 용역 끝나면 국토부와 협의해서 조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면서 "심사과정 면접내용을 이렇게 발설하는 사람이 이해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어떤 경로로 확인했는지 모르겠지만 옳지 않다"고 쏘아붙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규정 위반 2022-04-20 12:08:20 | 39.***.***.151
면접내용 사전 유출? 공관위가 규정 위반? 헐 ..아니면 밖에서 어떻게 들리지?? 몰카도 아니고 몰래 불루투스?

대림>영훈 2022-04-20 08:03:06 | 223.***.***.249
둘 다 전국 국립대중 최하위 제주대에서 시위나 하다가 졸업했으니 공부는 언제 하고 아는게 얼마나 있겠냐?

요즘에야 그래도 허향진총장 연임하면서부터 전국적인 네임밸류를 갖게 되었지만 두 후보시절의 제주대학은 그랬다.


두 후보를 비교하면 서로 장단점이 있지만 오영훈은 확실히 깊이가 떨어진다. 그냥 정치꾼 답다.
문대림에게서 그래도 더 행정가다운 면이 보인다.


하지만 절대 민주당이 제주도지사가 되어서는 안된다.

문재인정부시절 민주당이 보여준 발목잡기를 윤석열정부시절 또 본다면 제주는 수십년은 후퇴하고 말것이다.

제주 제2공항에 대해 소신도 없고 그것이 지역사업인지 국책사업인지도 모르는 경제의 기초지식도 없는 정치꾼들이 민주당이다.

문대림 승! 2022-04-20 07:37:53 | 14.***.***.202
영훈아 공항이 지역사업이냐? 국책사업이냐?
경제공부 좀 다시 하고 나와라.

정석비행장 활용,현제주공항 확장 이미 국토교통부가 검토했던거 모르냐? 뭔가 새로운 대안인양...ㅈㅈ

바로 이런게 새로운 도민갈등을 일으키는게 아니고 뭐냐?

그래서 당신은 인성과 실력에서 문대림보다 적어도 깨알만큼은 모자란다!

소머즈 2022-04-20 07:34:35 | 175.***.***.190
문대림 씨는 소머즈 귀 가졌나? 밖에 있어도 안에 소리 다 들린다니
이 분의 진정성은 그래서. 믿음이 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