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예비후보 "반려동물 공공화장장 조기 건립·운영"
상태바
장성철 예비후보 "반려동물 공공화장장 조기 건립·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철 예비후보
장성철 예비후보

국민의힘 장성철 제주도지사 경선후보는 19일 정책논평을 발표하고 '반려동물 공공화장장’을 제주도에 건립·운영하는 것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제2동물보호센터’ 설치도 약속했다.

장 예비후보는 “제주도에는 반려동물 화장터가 전무하기 때문에 반려동물이 사망할 경우 대책이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 육지부지역으로 가서 화장을 하고 가져오는 등의 불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반려동물 공공화장장 건립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그는 "제주도내에서 버려지는 유기동물은 급증하고 있는데 비해 현재 1개 동물보호센터밖에 없는 것은 큰 문제라는 지적이 있어왔다"며 "원희룡 도정에서 반려동물 공공화장장 건립이 추진되었지만 부지 마련이 여의치 않아 사업에 진척이 없었지만, 최근 부지 마련 가능성이 높아지는 상황이 전개되고 있는 실정"아라고 설명했다.

이어 "공식적인 반려동물 화장장이 없는 상황에서 불법 이동화장업체가 활동할 개연성이 많다“라며 ” 신뢰할 수 있는 반려동물 공공화장장 건립·운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강조했다.

장 예비후보는 “도지사가 되면 동물복지 계획을 수립하고, 그 속에 반려동물을 위한 세부 과제들을 촘촘하게 마련하겠다”라며 “윤석열 당선인이 약속한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정책 등과 연계하여 제2동물보호센터 설치 등의 반려동물 복지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