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운영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제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2일부터 오는 7월 14일까지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개소한 제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제주도교육청이 협업해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전문기관이다.

올해 1학기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직무체험에는 제주도내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들을 대상으로 도내 특수학교 3개교와 일반학교 9개교, 140명 학생이 참여한다. 직업체험관 운영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실제적인 진로·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기본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제주신화월드, 스파오, BGF푸드, 제주도교육청, 롯데마트, 커피코알라, 면접의 신 등의 협력업체와 협약을 맺어 숙박, 의류분류, 식품생산보조, 유통서비스, 사서보조, 사무행정, 바리스타, 가상(VR) 모의면접이 운영된다. 

또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직무체험에서 바리스타 기본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어린이도서관 내 바리스타 직무체험 심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직업체험관에 참여한 학교 관계자는 "특수교육대상자가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직무체험을 통해 직업적 적성과 흥미를 찾고, 졸업 후 자신의 진로에 대해 탐색할 수 있어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