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스타트업 프리마켓 '화성장' 마무리
상태바
제주 스타트업 프리마켓 '화성장' 마무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스타트업협회는 제주 도내 스타트업 20여개 업체가 참여한 프리마켓 '화성장'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8일 밝혔다. 

스타트업이라는 우주선을 타고 화성으로 날아가자는 의미를 담은 '화성장'에서는 제주도의 과일, 수산물 가공 식품, 제주도 테마 굿즈 등 지역기반 제품을 선보였다.

또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 제품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생활용품이 판매됐으며, 약 150여명의 일반 소비자와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제주 바다를 테마로 한 업사이클링 아트 체험상품을 판매한 '바다쓰기' 김지환 대표는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들의 반응을 확인함과 동시에 기업 대표들로부터 실용적인 피드백과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현장을 방문한 한 방문객은 "코로나19 때문에 크고 작은 프리마켓이 운영을 안해서 아쉬웠는데, 좋은 취지의 프리마켓이 다시 열리니 무척 반갑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화성장'은 이번 개최를 시작으로 오는 6월, 9월에도 열릴 예정이다.  또 오는 23일부터 서귀포 법환동 아뜰리에안에서는 도내 스타트업의 자발적인 기획으로 화성장 프리마켓이 열릴 예정이며, 현재 셀러를 모집 중이다. 

제주스타트업협회 관계자는 "도내 기관들과 더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화성장이 향후 제주도를 대표하는 스타트업 프리마켓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