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오영훈 '원팀' 서약..."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 약속"
상태바
문대림.오영훈 '원팀' 서약..."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 약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경선 원팀 서약식

6.1지방선거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예비후보와 오영훈 국회의원이 당내 경선을 앞두고 원팀 서약식을 갖고 지방선거 승리를 결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8일 도당 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자 원팀 서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서약식에는 송재호 제주도당 위원장, 위성곤 국회의원, 문대림‧오영훈 경선 후보자 등이 함께 했다.

송 위원장은 “선거 지형은 유리하지만 경선에서 같이 힘을 합치는데 자주 실패해서 결국 도정을 가져오지 못한 뼈아픈 경험이 있다”며 “이번만큼은 지지하는 도민들, 제주도를 사랑하는 민주당 당원 여러분 모두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훌륭한 두 후보가 함께하고 지선 승리를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다짐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위 의원은 “오늘 이제 후보들의 시간이다. 이 두 분 중에 한 분이 도지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두 분의 함께 의논하고 승리를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원팀의 필요성을 누구보다도 뼈저리게 절감하고 있다”며 “경선 기간 제가 갖고 있는 정치 소신과 비전으로 성숙된 민주주의 모습 보여주는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 의원은 “잘하고 있는 사람들이 함께 경쟁해서 더 높은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반드시 6‧1지선에서 민주당이 승리할  수 있도록 제가 최전선에서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훈나! 뭔 소리? 2022-04-19 03:47:56 | 14.***.***.202
영훈아 뭔 소리하냐?
윤석열대통령과 원희룡국토교통부장관에 대한 제주도민의 기대가 얼마나 큰데 무슨 소리 하는거냐?

바오 네가 도지사가 되는게 지금 갖게된 희망을 절망으로 되돌려주는 것이다.

알겠니?

도진개진 2022-04-18 22:55:45 | 223.***.***.198
도진개진 민주당 후보들!ㅈㅈ 전국 최하위 국립대 제주대에서 시위나 하다가 졸업했으니 공부는 언제 했겠냐? 경제감각이나 글로벌 마인드는 전혀 없고 도지사인 행정가로서의 면모는 전혀 기대하기 어렵고 오로지 말 잘하는 정치꾼들에불과하다. 제주 제2공항에 대해서도 소신도 없이 찬•반 어느것도 표명하지 않은 체 얼렁뚱땅 넘어 갔다가 당선되면 윤석열정부의 제주 제2공항을 비릇한제주도공약들에 대해 또 발목잡기 할꺼다. 그게 민주당이다! 이번 만큼은 제주도지사와 제주도의회 다수당은 국민의 힘이 되어야 하는 이유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