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제주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교육청-제주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5일 지능 정보화 사회를 이끌어 나갈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교육청과 제주대학교는 사물인터넷을 통해 빅데이터가 생성 및 수집되고 인공지능 기반 분석을 통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이뤄지는 사회로의 변화에 대응하고, 지능 정보화 사회를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2022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위탁 운영 및 상호 협력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AI 기본 과정(90명, 63시간), 융합프로젝트 과정(30명, 40시간), 알고리즘 과정(30명, 100시간), SW 주제 탐구 집중 과정(100명, 30시간)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핵심은 텍스트, 영상, 소리 등의 실생활 데이터를 다루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참가자들은 AI, 빅데이터, IOT에 대해 배우고, 평가를 통해 심화 과정인 융합프로젝트 과정도 참여하게 된다. 

또 프로그램 개발의 핵심인 알고리즘 과정과 SW 주제 탐구 집중 과정을 진행해 창의적 산출물을 만들어 내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질제고를 위해 강사로 현직 정보 교사와 대학 교수, 관련분야 전문가가 구성됐으며, 교육 활동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관련 대학 진로·진학 상담 및 과제해결 과정을 보고서로 작성하도록 해 대학 진학을 위한 활동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또교육청 관계자는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미래 핵심 역량인 협업능력,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및 진로 탐색 기회를 통한 진로·진학 역량 함양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