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 모바일 패스포트 올레패스 앱 출시
상태바
제주올레, 모바일 패스포트 올레패스 앱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불카드, 재능기부로 앱 개발 지원...올레길 정보 및 올레페이 등 서비스

제주 올레길 탐방객이 10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사단법인 제주올레가 지역 화폐인 '탐나는전'과 같은 충전식 화폐 앱 '제주올레패스'를 출시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는 여행자들이 제주올레 26개 코스(425km)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며 도보여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국선불카드(대표 최병호)와 손 잡고 내 손 안의 올레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OLLE PASS(올레 패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레 패스'는 여행자들에게 올레길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면서도 제주올레 완주를 인증받을 수 있는 모바일 패스포트 기능을 담고 있다. 

기존 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정보를 찾아야 하고, 책자로 된 패스포트를 늘 소지해야 완주 기록을 할 수 있었던 번거로움을 해결해준다. 

동시에 클린올레 QR 스탬프, 올레페이 선불카드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청정한 제주의 환경과 지역상권 살리기에도 보탬이 될 수 있는 착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다.  

2020년 제주올레 길을 완주한 한국선불카드 최병호 대표가 재능기부로 앱 개발을 지원했다. 

최 대표는 "제주올레를 걸으면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경험을 했다. 고마운 이 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 도보여행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제주올레를 여행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을 개발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우리 회사가 잘할 수 있는 일로 제주올레 길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고 말했다. 

올레 패스 앱의 주요 서비스로는 '코스별 GPS 지도 정보', '제주올레 패스포트QR스탬프 찍기', '클린올레 QR 스탬프 찍기', '올레페이 선불카드 충전/결제' , '제주올레 길 트레일 정보 공유' 등이 있다. 

'코스별 GPS 지도 정보' 서비스는_ 제주올레 26개 코스의 정확한 GPS 트렉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스탬프 간세 위치 알림과 코스 이탈 알림 서비스로 안전한 트레일을 지원한다. 

'제주올레 패스포트QR스탬프 찍기' 서비스는_ 제주올레 여행자를 위한 여행 증명서인 '제주올레 패스포트'를 편리한 QR 스탬프 기록과 완주 리뷰 관리로 올레길 경험을 기록하고 공유한다. 패스포트 구매와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클린올레 QR 스탬프 찍기' 서비스는_ 지속 가능한 아름다운 제주올레길을 위해 코스별 클린올레 인증 QR 스탬프를 기록할 수 있고 클린하우스 위치를 안내받을 수도 있다.  

'올레페이 선불카드 충전/결제' 서비스는_ 올레페이에 잔액 충전 후 제휴가맹점에서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받게 함으로써 여행객과 지역 가맹점의 상생을 지원한다. (사)제주올레는 제주올레 길 주변의 식당, 카페, 숙소 등을 올레페이 제휴 가맹점으로 모집해 휴대폰 하나만 들고도 올레 여행이 가능해지도록 할 계획이다. 

'제주올레 길 트레일 정보 공유' 서비스는_ 제주올레 길 도보여행에서 경험한 생생한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올레길 여행을 떠나기 전 선배 올레꾼이 올린 피드를 참고하여 최적의 여행을 설계할 수 있다. 

서명숙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한 마음을 풀고자 제주 올레길을 찾는 여행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이다. 도보여행의 특성상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즐겨 이용한다는 점을 고려해서 만들어진 앱 서비스이니 여행자들이 여행정보를 찾는 수고로움을 덜고 온전히 제주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며 힐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