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노⋅경 합동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상태바
제주에너지공사, 노⋅경 합동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는 14일 노⋅경 합동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공사 임직원 및 모든 종사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일터를 만드는 데 뒷받침이 될 수 있도록, 5대 핵심 안전 수칙을 중심으로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보건경영방침은 사업 종사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안전가치 실현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핵심내용으로서 기본 안전수칙과 법규 준수는 물론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환경 조성,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 및 이행, 이행 상황의 평가 및 개선, 위험경감 활동, 자율안전문화 정착 등 제도와 실천에 중점을 두고 있다.  

황우현 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고 있는데 노⋅경이 함께 안전보건경영을 체계화해 행복한 일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에너지공사는 최근 3년간 무재해를 달성한 바 있다. 지난 1월에는 안전보건관리 전담조직을 신설해 대⋅내외 안전보건경영에 대한 여건 변화에  대응해 나가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