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졸업생 고정권 씨, 한국지식재산 미래인재상 수상
상태바
제주대 졸업생 고정권 씨, 한국지식재산 미래인재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라인제주
고정권 제주대학교 바이오소재전공 졸업생 ⓒ헤드라인제주

제주대학교는 올해 바이오소재전공을 졸업한 고정권 씨가 최근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회장 김인중 제주대 지식재산교육센터장)가 수여하는 ‘한국지식재산 미래인재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고 씨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육과 연구에 적극 참여해 미래 지식재산 강국 대한민국 건설에 기여할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인정돼 이번 상을 수상했다..

지식재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고 씨는 지식재산 경진대회인 제주권역대학창의발명대회 및 제주향토문화활용상표디자인경진대회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TRIZ(창의적 문제해결 이론) Level 1을 취득하고 특허 등록을 위해 한국미생물보존센터에 미생물을 기탁하기도 했다. 

또 지식재산 교육과 지식을 활용해 지식재산 멘토로 활동하는 등 지식재산의 홍보와 확산을 위해 기여했다. 

고 씨는 "올해 대학원 진학을 통해 미생물 분야에 대해 학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학업과 더불어 지식재산 관련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가, 지식재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인중 지식재산교육센터장은 "올해에도 지식재산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함으로써 우수한 인재들이 지식재산권 분야에서 더욱 활발하게 성장하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