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요일, 제주시 신장장애인 위한 건강지킴이가 옵니다"
상태바
"매주 화요일, 제주시 신장장애인 위한 건강지킴이가 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21)

제주사랑의열매는 제주신장장애인들의 맞춤 식단을 위해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제주협회 제주시지부 ‘제주사랑의열매 신장장애인들을 위한 맞춤형 영양식 나누기 사업 : 영양사의 건강지킴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양사의 건강지킴이’는 2022년 1월 11일(화)부터 4월 12일(화)까지 매 주 화요일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밑반찬 및 간식지원은 투석 후에 지쳐있는 신장장애인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있습니다.

매주 저염식, 칼륨이 제거된 채소, 고단백, 수분제한 등 신장장애인들에게 맞는 식단을 고려하며 계획을 수립하였고 대상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양 조절 및 염도 조절을 적용하였습니다.

밑반찬 및 간식을 신장장애인들에게 직접 만나 나누어주면서 식습관 및 식이조절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기회도 만들고 있습니다.

매주 제조업체에서 이루어지는 기본방역시스템을 통해 청결을 유지하며 대상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79세의 홀로 사시는 장진영(가명)어르신은 밑반찬 지원 방문이 일주일 중 가장 반가운 손님이라며 두 손을 꼭 잡으시고는 자신의 건강을 챙겨주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셨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지원사업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식단조리가 어려운 신장장애인들에게 맞춤 영양 식단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이웃들의 어려움에 관심과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제주협회 제주시지부 김현주 담당자

△ 나눔계좌: 농협 963-17-007087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화(064-755-9810, 홈페이지(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