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발상 내비게이션 '슬로우로드', 국제 광고계 연이은 수상
상태바
역발상 내비게이션 '슬로우로드', 국제 광고계 연이은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6차례 국내-외 광고제 22개 부문 수상

코로나19 여파로 안심관광을 원하는 개별 여행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고정관념을 깬 특화된 모델에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해 3월 발표한 내비게이션 '슬로우로드'가 국내·외에 다수의 광고제에서 연이어 수상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일기획, 티맵모빌리티, 제주특별자치도의 민관협업으로 개발된 슬로우로드 내비게이션은 '네비게이션=빠른 길 안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도내 다양한 여행지를 경유하는 느린 길로 안내하는 역발상 내비게이션이다.

제주 전역을 7개의 권역으로 나눠 각 권역을 연결하는 50개의 매력있는 테마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각 테마코스는 국내외 포털사이트와 SNS, 커뮤니티 등에서의 검색량과 관심도를 반영해 목적지까지 5~10개 정도의 경유지를 돌아가도록 설계됐다. 관광객 분산과 지역경제의 균형적 발전에도 도움이 되도록 기획됐다.

이런 슬로우로드는 지난해 8월 부산국제광고제(ADSTARS)를 시작으로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제29회 올해의 광고상, 제30회 국민이 선택한 광고상 등의 국내외 광고제를 비롯해 최근 아태지역 최고 권위 광고제인 Spikes Asia 2022와 ADFEST 2022에서 수상하는 등 총 6차례 광고제의 22개 부문에서 수상하고 있다.

특히, 3번의 국제광고제에서 총 17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해 코로나19 속 제주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안심 관광 아이디어로 해외에서 더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제주의 매력있는 콘텐츠들을 홍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주의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