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부담액 80% 지원
상태바
제주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부담액 80%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의 고용부담 완화 및 사회안전망 강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소상공인 사회보험료를 상시 지원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지원 대상기업은 정부의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을 모두 지원받아야 함)’에 참여하는 근로자 10인 미만의 사업장 중 △근로자 월 평균 보수 230만원 미만 △4대 보험(고용보험, 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가입 및 보험료 완납 사업장이다.

신청 기업은 올해 안에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전년도 4분기(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에 참여한 경우)부터 소급 지원받게 된다.

또 두루누리 사회보험료(국민연금, 고용보험) 지원금을 제외하고 사업주가 실제 부담한 금액의 80%(근로자 1인당 최대 월 6만원)를 두루누리 지원사업 기간인 최대 3년간 추가 신청절차 없이 분기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기간이 만료되거나 근로자 퇴직 등의 사유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 지원은 중단되며, 근로자 신규 채용 또는 퇴사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변경 신청을 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제주도 일자리과를 방문하거나 팩스(710-4420), 온라인(www.jeju.go.kr/jejusupport/index.htm) 또는 이메일(fe1207@korea.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청 홈페이지 입법·고시·공고(공고번호 2022-1308호)를 확인하거나 일자리과(710-3793, 3796)로 문의하면 된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는 소상공인 사업주의 고용부담을 덜고, 근로자의 사회보험 가입 확대로 사회안전망을 강화해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 558개 기업·1094명의 근로자에게 사회보험료를 지원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