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제주 어린이 미술대회, 제주드림타워서 열려
상태바
제2회 제주 어린이 미술대회, 제주드림타워서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관광개발 지역 상생 인재프로그램, 온라인 공모 선정 30명 참가...25일부터 드림타워서 전시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가 주관하고 롯데관광개발이 후원한 제2회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가 지난 10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3층 연회장에서 열렸다.

이날 미술대회에는 지난 3월 '글의 상상력'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던 1차 온라인 공모에서 선정된 30명의 제주도내 초등학생들이 참가해 무한한 상상력을 뽐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롯데관광개발이 지역 상생 방안을 위해 조성하기로 한 120억원 규모 제주발전기금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 중 하나다.

미술대회의 총감독인 조기섭 작가는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을 그림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하며 꿈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현장 미술대회에서 최종 선정되는 20명의 작품은 오는 25일부터 약 한달 간 도민 문화공간으로 개방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1층의 드림타워 갤러리에서 오픈 전시회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마스크의 이미지를 활용한 연상 발상 드로잉'을 주제로 진행된 1회 대회에서도 온라인 예선을 거쳐 현장 미술대회에서 최종 선정된 29점의 작품을 드림타워 갤러리에서 초대 전시회로 선보인 바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 외에도 제주 초등학교 학급에 3만권의 책을 기증하고 독서교육도 병행하는 씨앗문고 캠페인, 제주의 문화와 이야기를 제주어로 노래하는 제라진소년소년합창단 공식 후원 등 제주의 미래 인재를 키우는 다양한 인재양성 사업을 벌이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