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의원 "공공 보건의료 체계화·보건직 특수지 근무수당 확대"
상태바
오영훈 의원 "공공 보건의료 체계화·보건직 특수지 근무수당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국회의원은 7일 공공 보건의료 체계 강화 및 보건직 공무원들의 특수지 근무수당 확대를 약속했다.

오 의원은 이날 보건의 날을 맞아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제주 서부보건소를 방문, 김계홍 보건소장 등을 만나, 제주지역의 공공 보건의료 서비스 정책 과제들을 점검했다. 

오 의원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라는 감염병 위기와 저출생‧고령화 가속화 등으로 공공 보건 의료서비스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보건의료 현장의 최전선에서 지역 주민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계신 모든 의료진과 종사자 분들의 노고와 헌신에 깊은 존경심과 함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지역 공공 보건의료서비스의 양적‧질적 강화를 위해, 예방 중심의 보건의료 체계를 구축하겠다”며, “감염병 예방 대응을 통한 도민 건강권 보장과 건강 안전망 거버넌스를 구축,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 의원은 특수지근무수당 지급 건의와 관련해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제12조에 ‘특수지근무수당’이 명시돼 있지만 현실에서는 제주시 동·서부 보건소와 서귀포시 보건소 근무자들 가운데 혜택에서 소외받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며 “형평성 문제 해소와 사기 진작 등을 위해 지급 대상을 확대하는 제도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또 “지난해 제주 합계출산율이 사상 처음으로 1명대가 붕괴되고, 서귀포가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는 등 저출생·고령화 속도가 가파르다”며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을 확대하고, 치매부담 없는 행복한 제주를 위한 안심지원 서비스를 추진하는 등 관련 정책을 보다 촘촘히 체계화 할 것”을 피력했다. 

오 의원은 “도민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고혈압‧당뇨병 등 생활습관 질병 위험을 줄이기 위한 ‘걷기 공공앱’ 개발 등을 통해 도민 다함께 건강한 일상 만들기 캠페인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