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일 종합식품 박람회 '제주잇eat수다' 4월 1일 개최
상태바
제주 유일 종합식품 박람회 '제주잇eat수다' 4월 1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축산물부터 가공식품류까지 90여개 기업 참여
식품 세미나.경품 이벤트 진행...도민 무료 입장

제주 유일 종합 식품 박람회 '2022 제주잇eat수다'가 오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 1층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제주잇eat수다'는 2019년 처음 개최되었던 '제주식품대전'의 2022년 버전으로, 도내 유일의 종합 식품 박람회다. 

제주 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매를 활성화하여 제주 식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개최되고 있는 '제주잇eat수다'는 매년 전시 부스와 참관객 규모를 확대하며 4회차를 맞고 있다.

올해 '제주잇eat수다'는 농·축·수산물, 가공식품류는 물론 도내 유명 외식 업체와 베이커리 등 다양한 분야의 약 90여 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으로, 제주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음은 물론, 참관객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제주의 맛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장기화된 코로나 19로 위축된 도내 식품기업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과 협업하여 도내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1대1 MD 구매상담회'를 진행한다. 국내 유명 마트, 백화점과 인터넷 쇼핑몰 등 국내 약 20개 채널의 MD와 바이어를 초청하는 이번 구매상담회에서는 바이어와 기업의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실질적 성과를 이끌어내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제품 개발 및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식품업체를 대상으로 '식품 비즈니스 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기존 도내 식품업체의 비즈니스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수출', '인증', '창업'을 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미나는 '수출'을 주제로 '식품 수출 지원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김은주 ㈜EMC 글로벌 대표가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인증'을 주제로 유성호 한국식품안전정보원 본부장이 '성공적 HACCP 인증 방법 방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도내 식품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식품 관계자를 대상으로 유지상 (사)한국식문화네트워크 이사장은 '코로나 시대의 외식 창업'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해당 세미나는 4월 1일부터 2일까지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활 경우 현장 참석이 가능하다.

현장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 한하여 참가업체 제품으로 구성된 랜덤 꾸러미 100개를 배포한다. 동시에 현장에서도 참여형 경품 이벤트를 구성해 약 300개의 경품을 박람회 개최 3일 간에 걸쳐 참관객 대상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 구매자 대상 구매 영수증 인증 시 현장 인증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해 참관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제주 종합 식품 박람회 '제주잇eat수다'는 오는 27일까지 사전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신분증을 통해 제주 도민을 인증할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 www.jejueatsud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관계자는 “제주잇eat수다는 도내 유일의 종합 식품 박람회로서 제주 식품의 우수성을 효율적인 방법으로 홍보하고, 참가기업의 판로 개척과 함께 매출 증대를 위해 매 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에서도 제주도 내 식품업체들은 물론 식품 관련 기관, 단체, 농가 및 자영업자들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