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상태바
제주개발공사,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주관, 전국 8개 특정 공사공단 중 2년 연속 1위 달성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 ⓒ헤드라인제주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동일 평가군인 전국 8개 광역 특정공사 공단 중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고객만족도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전국 378개 지방공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조사로 실시됐다.

제주개발공사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7.98점을 얻어 전국 378개 지방공기업 만족도 평균(81.54점)과 8개 광역 특정공사 공단 평균 만족도(84.55점)를 크게 상회했다.

올해 제주개발공사는 광역 지방공기업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취득을 추진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VOC)를 체계적으로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통합 VOC 시스템 구축, 대면 및 온라인 견학프로그램 활성화, 제주물 세계포럼 및 제주물 아카데미 개최 등 고객 만족 경영활동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공사를 아낌없이 사랑해주고 지지해주고 계신 모든 고객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함을 잊지 않고 '안전한 물, 맛있는 물, 최고의 품질'이라는 제주삼다수의 핵심 가치를 강화하고, 대한민국의 대표 공기업인 제주개발공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