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기술원,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과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제주농업기술원,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과 수강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29일 오전 9시~오후 6시 방문 접수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허종민)은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활성화 및 치유농업 확산을 위해 '2022년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과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2022년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과정'은 치유농업시설 운영을 희망하는 운영자에게 필요한 기초소양, 전문능력 등의 교육을 통해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역량관리 및 치유농업 서비스의 표준화를 꾀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4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기초과정 100시간, 심화과정 50시간 등 150시간의 과정으로 운영되며 모집인원은 40명이다.

기초과정으로 △치유농업의 이해 △치유농업 자원의 이해 △치유농업 시설 준비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치유농업 시설 운영 등을 교육한다.

심화과정은 △특수목적형 치유농업의 이해 △특수목적형 치유농업 대상자의 이해 △유관기관 및 전문가의 이해 △유관기관 실습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유관기관 실습은 교육생이 도내 사회복지관련 기관(사회복지관, 치매안심센터, 재가노인복지센터, 특수학교, 보건소, 양로원, 요양원, 청소년쉼터 등)에서 24시간 실습을 진행한다.

신청은 28일과 29일 양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농업기술원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올해 3월 21일 기준 1년 이상 계속(주소 변동 없이) 제주도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 자로 본인 및 배우자, 또는 부모 소유의 치유농업시설(과원, 전 등)이 있으면 가능하다.

교육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선정하고, 모집인원의 25% 내로 추가 접수해 교육 대상자로 선정된 자가 중도 포기 시 접수 순으로 추가 대상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원 홈페이지(http://agri.jeju.go.kr) 새소식란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760-75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배 농촌지도사는 “치유농업 활성화로 제주 농업농촌의 새로운 활로와 소득원 창출에 나서겠다”며 “심도 있는 과정 운영으로 제주형 치유농업 확산 및 정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