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초.중.고 대상 제2회 제주4.3 문예백일장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초.중.고 대상 제2회 제주4.3 문예백일장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8일까지, 문예.미술 2개 분야

서귀포시는 미래세대에게 제주4·3의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평화.화해.상생 정신의 계승을 위한 '제2회 서귀포시 제주 4·3 문예 백일장'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4.3문예 백일장은 '우리 고장의 4·3 이야기'라는 주제로 문예(시, 산문)와 미술(그림)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서귀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미만의 초.중.고등학생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4월 8일까지며, 제주도 교육청의 4.3 평화.인권 교육주간 운영 시기에 맞춰 추진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각 학교로 작품을 제출하거나 서귀포시교육지원청으로 방문 또는 우편(서귀포시 토평로 43)으로 제출하면 된다. e메일(khs0923@korea.kr)로도 가능하다.

제주 4.3문예 백일장은 지난해 4·3희생자유족회서귀포시지부에서 최초로 시행해 현재까지 지역내 초.중.고등학생 총 45명이 참가했으며 24명이 입상했다. 

한편, 이번 백일장은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 및 4.3희생자유족회서귀포시지부(회장 오순명)와 공동으로 추진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4·3의 올바른 의미를 되새기고 평화와 상생, 인권에 대해 함께 공감하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미래세대를 이끌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