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행복주택 '마음에온 건입' 준공
상태바
제주개발공사, 행복주택 '마음에온 건입' 준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4세대 4월말 입주예정
행복주택 '마음에온 건입' 전경. ⓒ헤드라인제주
행복주택 '마음에온 건입' 전경. ⓒ헤드라인제주

제주개발공사의 행복주택 '마음에온 건입(제주시 건입동 소재)'이 준공됨에 따라 오는 4월 말 144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17일 오전 제주시 건입동에서 행복주택 '마음에온 건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하여 강성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장 등 도의원, 입주 예정 고객, 공사 관계자 등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마음에온 건입' 행복주택은 국토교통부 노후공공청사 복합개발 사업지로 선정돼 지난 2020년 1월 첫 삽을 뜬 이후 최근 준공됐다.

1~3층은 김만덕 기념관 부설 주차장과 입주민 주차장을 배치해 편의를 도모하고, 4~11층은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을 위한 행복주택으로 조성됐다. 

'마음에온 건입'은 입주민 간 소통을 위한 친환경 중정 공간, 스마트홈, 태양광, 무인 택배 시스템, 근린상가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을 갖췄다.

행복주택 '마음에온 건입' 준공식 ⓒ헤드라인제주
행복주택 '마음에온 건입' 준공식 ⓒ헤드라인제주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건입동 행복주택 준공을 계기로 젊은 층의 주거 안정과 유입으로 구도심 일원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주개발공사는 제주도 대표 공기업으로서 도민의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2021년 말 기준 약 1632호의 공공임대주택을 공급 완료 했으며, 오는 2027년까지 총 ,500호의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