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작가 전용 전시공간 ‘인사동 제주갤러리’ 개관
상태바
제주작가 전용 전시공간 ‘인사동 제주갤러리’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관기념특별초대전 고영훈 작가‘호접몽(胡蝶夢)’개최
16일 열린 인사동 제주갤러리 개관식. ⓒ헤드라인제주
16일 열린 인사동 제주갤러리 개관식. ⓒ헤드라인제주

제주 미술작가들의 서울지역 진출 교두보가 될 ‘인사동 제주갤러리’가 16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

이날 오후 4시에 열린 제주갤러리 개관식에는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안창남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위원장,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위원, 정병국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현경대 전 국회의원, 이호재 가나아트회장, 양의숙 한국고미술협회장, 강승희 한라미술인협회장, 유창훈 한국미술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장 등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인사동 제주갤러리’는 서울 인사동 가나아트센터 1개 층(448.47㎡) 전체를 임대해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4·3미술제, 제주 중견작가 기획전 등 특별기획전으로 운영하며, 하반기부터는 제주작가 개인 대관 및 청년작가교류전, 제주미술제 연계기획전 등을 통해 제주작가를 소개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제주 지역작가나 제주 출신 작가들에게 서울에서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투명하게 제공하기 위해 개인대관 작가 공모 및 선발은 제주도 문화정책과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작가기획전, 제주갤러리 전시지원 및 운영 관리에 관한 사항은 수탁기관인 한국미술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에서 담당한다.

한편, 제주갤러리 개관을 기념해 제주출신 고영훈 작가의 ‘호접몽(胡蝶夢)’ 특별초대전이 16일부터 4월 11일까지 열린다.

고영훈 작가는 극사실주의 회화로 한국 구상미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국내 대표작가다.

1~2층 전시실에서는 가나문화재단이 소장한 고영훈 작가의 작품들이, 신작은 지하전시실에 전시되며 지하 특별전시실에서는 비디오 아카이브를 만나볼 수 있다.

고춘화 제주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인사동 제주갤러리가 역량 있는 제주 작가들의 전시 공간이자 제주의 문화예술을 선보이는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