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자립·베스트 마을만들기 지원사업 공모...최대 5천만원 지원
상태바
제주도, 자립·베스트 마을만들기 지원사업 공모...최대 5천만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까지 신청 접수…4월 중 지원대상 2개마을 선정

제주특별자치도는 '2022년 자립·베스트 마을만들기 지원사업'에 참여할 마을을 오는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자립·베스트 마을만들기 지원사업은 마을 자원을 활용해 주민 주도의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능보강사업으로, 마을의 일자리·소득 창출 및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사업 완료 후에는 최대 10년간 사후관리가 이뤄진다.

신청대상은 읍면 단위는 리, 동 단위는 자연마을(농어촌고시지역 한정) 중 마을회장 및 마을회 조직 등 규약이 존재하고, 최근 5년 이내(2017년 이후) 지역역량강화 사업을 이행한 마을이다.

지원대상 마을은 자체심사를 거쳐 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 후 4월 중순 발표할 예정이다.

자체심사 기준은 사업계획서, 주민참여도, 마을발전 기여도, 실현 가능성, 향후 시설물 활용계획 등이다. 주민 합의를 거치지 않은 사업이나 최근 5년 이내 동 사업의 사후관리가 부진한 마을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마을 유휴시설을 활용하거나 자원순환 계획이 포함된 사업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최종 선정된 2개 마을에는 각 5000만 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도 자치행정과로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