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블루로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장애가정"
상태바
"코로나블루로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장애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지원사업' (20)

코로나19 발생 이후 오늘날까지 외부활동 및 프로그램 진행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형성되고 있는 사회적 고립감은 장애가정 우울감 상승의 큰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신체적·정신적 어려움이 있는 장애 당사자는 필요한 교육이나 재활의 적절한 시기를 놓쳐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아동 및 발달장애인의 가족들은 장기적인 가정 내 생활로 돌봄 부담과 건강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가족 간의 갈등 등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외출 시 예방수칙 준수 어려움, 마스크 착용에 대한 거부반응 및 불편함 등으로 장애아 가족이 겪고 있는 불안과 스트레스는 큰 문제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늘어가는 심리적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지원이 필요합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코로나블루로 인한 어려움과 같이 여전히 해결되지 못 하고 있는 긴급한 사회문제와 사회복지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복지현안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지친 장애가정의 마음을 위로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윤미은 담당자 △ 나눔계좌 농협 963-17-007087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문의 (064-755-9810, 홈페이지(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