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방과후학교 업무 절차 간소화 프로그램 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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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교육청, 방과후학교 업무 절차 간소화 프로그램 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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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방과후학교 관련 업무를 간소화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방과후학교 업무 절차 간소화 프로그램을 보급했다고 28일 밝혔다.

일선 현장에서 방과후학교 업무를 담당하면서 컴퓨터 분야 전문 지식을 소유한 초등교원 5명이 개발위원으로 참여했고, 지난해 9월부터 6개월간 여러 차례에 걸친 협의와 시연회 등 프로그램 검증 과정을 거쳐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혔다. 

방과후학교 업무 절차 간소화 프로그램은 기초 데이터(수강학생 및 강좌정보)를 바탕으로 수강료 징수 관리 및 출석부 생성, 중도 신청 및 취소 학생 수강료 변동 사항 관리, 강사료 지급 내역 생성, 개인별 자유수강권 지원금 관리 및 집행실적 관리 등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구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일선 현장에서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들이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사용자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향후 사용자 매뉴얼과 동영상 교육자료도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방과후학교 간소화 프로그램을 통해 방과후학교 행정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제고해 실질적인 행정업무 경감이 이루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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