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경제단체, 각 정당에 제2공항 건설 대선공약 반영 건의
상태바
제주 경제단체, 각 정당에 제2공항 건설 대선공약 반영 건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권공항인프라확충 범도민추진협의회와 제주지역경제단체협의회 대표단은 각 정당에 제주 제2공항 건설을 대선 공약에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 국민의힘에 이어 20일 더불어민주당에 제주상공회의소를 비롯해 58개 단체 명의의 건의서를 전달했다.

건의서 전달에는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부동석 제주도관광협회 회장, 현정자 제주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장태범 대한건설협회 제주도회 회장이 참석했다.

20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방문 건의서 전달
17일 국민의힘 제주도당 방문 건의서 전달.

이들은 "제주 제2공항 건설’에 대한 대선후보들의 명확한 입장과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공약에 포함시켜 달라"고 요청했다.

양문석 회장은 “제주상의가 진행한 제20대 대선후보 공약 상공인의견 조사 결과, 제주 제2공항 건설과 지역 물류인프라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가장 컸다"며 "국민의 안전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제주 제2공항이 조속히 추진되기를 희망하며 차기정권에서 적극적인 추진의지를 밝혀 도민갈등 해소에도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누가 당선돼야...? 2022-02-20 22:17:06 | 223.***.***.152
오히려 이재명이 되야 제2공항이 빨라질것같은 나의 감각적 판단이다! 제2공항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정부나 여당,야당모두(정의당 제외)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다만,그동안 민주당은 제2공항을 정치적으로 이용해 왔을 뿐이다. 이미 정부가 모든 국민과 국가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해 확정발표한 국책사업이다. 공항을 비릇한 철로나 고속도로,항만,댐과 같은 국책사업은 결코 특정지역사업이 아니다.그동안의 반대는 한마디로 지역이기주의 그 자체입니다. 왜냐하면 성산으로 확정발표 불과 3년전 도민들도 89%찬성하고 여야만장일치통과였습니다.

저주당 2022-02-20 13:33:15 | 118.***.***.93
더불어터진당은 국민이 원하면 뭐든 한다고 하는데 국민들은 터진당은 이나라에서 없어졌으면 합니다 영원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