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선대위 "내로남불 극치 민주당 제주도당 각성하라"
상태바
국민의힘 제주선대위 "내로남불 극치 민주당 제주도당 각성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 문제제기 확실한 답변부터...정책토론회 흔쾌히 수용"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17일 더불어민주당 제주선대위가 전날 이재명 후보 공약에 대해 비판한 국민의힘에 대해 '진흙탕 선거'로 몰아가고 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반박성명을 내고 "내로남불의 극치"라고 꼬집었다.
 
국민의힘은 "윤석열 후보가 제시한 8대 공약을 민주당 제주도당이 철학과 비전 빈곤을 드러낸 맹탕 도돌이표 공약이었다는 논평을 냈었다"며 "그런데 이제와서 민주당 제주도당은 원색적인 비난과 도발을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먼저 했다는 식으로 또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전형적인 내로남불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는 이러한 행태에 많은 염증을 느낀 국민과 도민들이 더불어민주당에 등을 돌리고 있다는 것을 왜 모르는가"라며 "내로남불의 극치를 보여주는 민주당 제주도당은 각성하고 자중하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원희룡 전 지사의 강력한 의지로 제주도 핵심 미래비전으로 시행되고 있는 2030 탄소배출 없는 섬(Cabon Free Island) 프로젝트는 전 세계에 보고가 된 대한민국의 대표 프로젝트 사례 중 하나이며 제주의 환경과 미래산업을 위한 혁신적인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원 전 지사를 힐난하면서 이재명 후보의 제주공약으로 삼으며 국가적 과제로 격상할 뜻이었다고 합리화 할게 아니라 원 전 지사와 제주특별자치도의 노고에 감사한다는 말 한마디 건네고 국가적 과제로 삼아야 하는 게 예의"라고 주장했다.

또 "1차산업의 물류비 지원은 중앙당 공약으로 빠르게 현실화 시킬 예정이다 다 준비가 돼 있다"며 "지난번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제주 주요 공약임에도, 현실화시키지 못한 점에 대해 대해 (민주당은)사과 한 마디 없다"고 비판했다.

이와함께 "국민의힘 제주도당 선대위가 요구한 신항만 반대가 당론으로 확정됐는지에 대한 질의에 아직까지 묵묵부답"이라며 "그리고 도민사회의 갈등과 갈라치기를 조장한 해저터널 건설과 관련해 완전한 공약 철회인지 상황을 봐가면서 추진예정인지, 문재인 대통령 제주 주요 공약이었던 제2공항 건설은 아예 포기한것인지에 대한 확실하고 명쾌한 답변을 내놓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또 "제주형 기본소득 공약도 중앙정부 재원이 아닌 제주도민이 협동조합 만들어 스스로 번 돈으로 운영하는 것에 대한 문제제기에 대해서도 답변이 없다"ㅁㄴ서 "도민사회의 너무나 중요한 현안에 대해 여기저기 확실한 답변을 회피해가면서 더 이상 물타기 전략으로 몰고 가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정책토론회를 제안한다 하는데 흔쾌히 받아들인다"라며 "더 이상의 여론 호도와 비난을 중단하고 오직 도민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진성성 있고 현실성있는 정책개발에 집중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22-02-17 18:36:00 | 220.***.***.214
역시 내로남불이여~~ 먼저 공약 폄하하며 비난한쪽은 민주당인데....

제주사랑 2022-02-17 18:48:41 | 118.***.***.96
더불어터진당은 이제 아웃 구역질 납니다

짜증 2022-02-17 20:21:47 | 220.***.***.214
어이가 없네 .. 내로남불 민주당 이번대선에서 반드시 심판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