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 "한진, 제주칼호텔 폐업결정 규탄...매각 중단하라"
상태바
시민사회 "한진, 제주칼호텔 폐업결정 규탄...매각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전 제주칼호텔 앞에서 '제주칼호텔 매각중단을 위한 도민연대'가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7일 오전 제주칼호텔 앞에서 '제주칼호텔 매각중단을 위한 도민연대'가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한진그룹이 본격적인 제주칼호텔 매각 절차에 들어간 것에 대해, 제주도내 시민사회가 강하게 반발하며 매각 중단과 직원들에 대한 고용보장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도내 27개 시민사회 단체 및 정당 등으로 구성된 제주칼호텔 매각중단을 위한 도민연대는 7일 오전 11시 제주칼호텔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진그룹은 제주도민 배신하는 제주칼호텔 매각 중단하고, 함께 살기 위한 대책부터 마련하라"라고 요구했다.

도민연대는 "제주도민들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기어코 한진그룹은 제주칼호텔 매각을 전면 공식화하고 나섰다"며 "한진그룹 산하 칼호텔 네트워크가 공문을 통해 제주칼호텔 위탁운영 계약을 오는 5월 31일자로 종료한다고 통보한 것"이라고 성토했다.

이어 "한진 그룹은 부채증가를 주요한 매각 이유로 들고 있다"며 "그런데 약 2400억원의 부채 중 대부분이 한진그룹이 운영 중인 인천의 호텔 확장 등에서 발생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도민연대는 "부채 비율 또한 112%로 현재 관광업계 평균 수준"이라며 "결국 한진그룹이 무리한 사업확장의 대가를 제주칼호텔에 전가하고 있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또 "한진그룹의 제주칼호텔 매각은 노름으로 진 빚을 갚기 위해 가족들이 피땀 흘려 마련한 집을 팔아먹겠다는 형태와 다르지 않다"며 "고용보장 없는, 대책없는 매각을 강행하는 것은 도민들에 등에 칼을 꽂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도민연대는 "한진그룹이 당장 해야할 일은 폐업 등 일방적인 매각절차를 강행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살기 위한 방도를 마련하는 것이다"며 "일방적인 제주칼호텔 매각 추진을 중단하고, 고용보장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