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제주선대위 정의로운전환 특위, 화물차.렌터카 업계 간담회
상태바
이재명 제주선대위 정의로운전환 특위, 화물차.렌터카 업계 간담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제라진 이재명 제주선대위 정의로운전환 특별위원회(공동위원장 강성의·송규진)는 24일 제주도 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와 전국화물자동차공제조합, 제주도 자동차대여사업조합(렌터카조합)과 잇따라 간담회를 가졌다.

화물차조합 간담회에서는 △수소차량 전환에 대한 대응 전략으로 충전인프라 등 기반시설 확충 △수소차량 무게 등 화물 적재량에 대한 규제 완화 △차량 전환시 지원 확대 등의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렌터카업계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서는 △렌터카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지원 △전기차 전환시 제주형 지원 정책 필요 △다방향 활용 충전기 보급 확대 △충전 복합 문화공간 조성 등의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이 개진됐다.

강성의 위원장은 “에너지 전환은 필연적으로 산업생태계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고 사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나타나는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 필요가 있다”며 “이에 따른 업계의 이해관계를 수렴하고 지원해 나가는 정책적 요구를 담아내기 위해 앞으로도 현장탐방 간담회를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정의로운전환 특위 관계자는 "앞으로 주유소협회, 전세버스조합, 자동차 정비조합 등을 찾아 릴레이 현장간담회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