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TP, '스마트공장 도입' 온라인 사업설명회 26일 개최
상태바
제주TP, '스마트공장 도입' 온라인 사업설명회 26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JTP, 원장 태성길)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제주지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도입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의 스마트공장 도입을 위한 정부정책 바로알기’ 온라인 화상(ZOOM)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2022년 사업공고 및 주요 개선 및 변경사항 설명’,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참여를 위한 기업 준비사항 질의답변’등을 중심으로 기업들의 궁금한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이달 24일(선착순 500명)까지 이메일(lask007@jejutp.or.kr)을 통해 접수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지원팀(064-720-307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7일부터 2022년도 ICT 융합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희망기업 모집을 시작했다.

스마트공장은 제품 기획부터 설계, 생산, 품질, 유통, 판매까지 고객이 요구하는 제품을 정보통신(ICT)와 설비, 자동화 솔루션(해결책)을 묶어 실시간 의사결정과 최적화된 운영체계를 갖추고 생산성과 품질,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지능형 생산공장을 말한다.

현재 제주에는 스마트공장 보급과 확산사업 등을 통해 26개 기업에 스마트공장이 구축되어 있다. 특히 빅데이터, loT, 클라우드, 인공지능과 같은 IT 기술이 제조산업에 접목되면서 스마트공장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그동안 스마트공장을 운영한 결과 도입기업의 생산율과 고용률이 증가하고, 불량률은 상대적으로 감소하는 효과를 거두는 등 도입 기업 만족도가 대체적으로 높게 조사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