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접수
상태바
제주시,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올해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지원사업을 다음 달 9일까지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귀농인들의 안정적인 농업 생산 활동을 지원하고 주거 공간을 마련해주기 위해 실시한다.

농업창업 자금은 세대당 3억 원 이내, 주택구입 신축 자금은 세대당 7500만 원 이내로 지원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 연 2%(또는 변동금리 선택 가능)로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 상환 조건으로 지원된다.

지원자격 및 요건은 귀농인인 경우 이주기한, 거주기간, 교육이수 실적을, 재촌비농업인은 거주기간, 교육이수 실적, 비농업기간 및 신청기한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농업창업으로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 가공시설을 신축(수리) 또는 구입하려는 자와 주택구입신축 증-개축하려는 자이다. 

농촌에 계속 거주하는 비농업인의 경우는 농업창업 자금만 신청 가능하고 주택자금 지원은 제외된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제출서류를 준비해 2월9일까지 제주시 마을활력과(전화 064-728-2922, 2963)로 방문 신청해야 한다. 

제주시는 2월 중 대면심사를 거쳐 3월 초 사업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귀농 창업자금을 지원받아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여 농업인으로 제주시에 정착할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며, 이번 공모에 많은 귀농인 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