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더큰내일센터, 제6기 '탐나는인재' 참여자 모집
상태바
제주더큰내일센터, 제6기 '탐나는인재'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더큰내일센터는 19일부터 2월 9일까지 '탐나는인재'6기 75명을 모집한다.
 
선발 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5세~34세(1987년 1월 20일 이전 ~ 2007년 1월 19일 이후), 가구중위소득 180% 미만이면서, 취·창업 역량 강화와 진로 실현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분야별로 도내외 기업으로의 취업 및 창업가 육성을 위한 일반분야는 60명 (도내 75% 내외, 도외 25% 이내), 디지털 분야는 15명이내(도내청년 100%)에서 모집한다.

모집과 관련된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9일 오전 11시 1회 오프라인(내일센터) 진행되며 유튜브채널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설명회는 사전에 참여 신청자(49인 제한)를 대상으로, 제주더큰내일센터(제주시 연북로 257) 4층에서 진행 예정이다.

학력, 경력 등 별도 자격조건 제한은 없으나 프로그램 기간(최대 2년) 동안 센터가 운영하는 교육에 전일(평일 9시~18시)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선발절차는 2월 9일 마감되는 서류전형 접수자를 대상으로 인성검사 및 서류평가, 면접전형 등 진행 후 오는 3월 1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 및 모집전형 관련 세부내용은 내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선발된 참여자에게는 최대 2년간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 교육훈련, 맞춤형 진로 설계 및 전문가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  

또한 센터 프로그램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위해, 최대 월 150만원 상당의 훈련수당 및 프로젝트 비용이 지원된다.

센터 프로그램은 총 3단계로, 최대 2년 기간으로 운영된다.

탐나는 인재로 선발되면 문제해결능력 함양 등 기초역량 강화를 위해 6개월 간 센터 기본교육을 진행한다.

이후 일반분야 참여자는 최대 18개월의 일경험 과정과 인턴쉽 과정 등을 통해 도내외 기업으로 취업이나 창업을 진행하고, 디지털 분야 참여자는 팀 기반 개발 프로젝트 수행 및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육성된다.

지난 5기 모집부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육성하는 디지털 분야가 운영 중이다. 전공 등 참여자격은 제한하지 않으며, 자격기준 심사 및 전문가와의 면접을 거쳐 보유역량 및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평가해 선발할 예정이다.

통상 수백~수천만원 수준의 교육비를 참여자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프로그램들과 달리, 내일센터는 전액 무상교육이 진행되며 월 100~150만원 생활지원까지 가능하다는 특장점이 있다.

교육프로그램 역시 코드스테이츠, 위니브 등 IT개발자 교육 관련 국내 최고 수준 기업의 관계자들이 멘토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과 관련된 공고 및 세부내용은 센터 홈페이지를 비롯해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세부 교육프로그램 소개, 모집 관련 선발절차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제주더큰내일센터) 및 지원페이지 게시판 내 1대1 문의, 유선문의(064-720-8912)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