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청 앞 천막농성장 3년만에 모두 철거
상태바
제주도청 앞 천막농성장 3년만에 모두 철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설치차측 요청으로 마지막 천막 철거"
도청앞 천막 철기되기 전(사진 위)과 후. 

제주 제2공항 건설 반대 농성을 위해 설치됐던 제주도청 앞 천막들이 3년만에 모두 철거됐다.

제주시는 천막을 설치한 측에서 자진철거 의사를 전해옴에 따라 지난 13일 제주시청 건설과 직원 9명과 트럭 1대를 투입해 마지막 남은 1동의 천막을 철거했다고 14일 밝혔다.
 
도청 앞 천막은 제2공항을 둘러싼 갈등이 최고조에 달한 지난 2018년 12월 반대 농성을 위해 4동이 설치됐다. 이러 여러 단체별 농성장이 속속 들어서면서 천막 수는 10여동에 달했고, 이 일대는 '도청앞 천막촌'으로 불렸다. 

제주시가 2019년 1월 행정대집행을 통해 이들 천막들을 강제 철거했으나, 천막은 곧바로 다시 설치됐다. 

그러다가 2020년 11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10동 중 9동이 순차적으로 철거됐다. 이번에 마지막 남은 1동이 추가로 철거되면서 '도청 앞 천막촌'은 사라지게 됐다.

제주시 관계자는 "(제주시 입장에서는) 행정대집행에 대한 부담과 함께 통행 불편 등의 민원을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지속적으로 대화와 소통을 한 끝에 자진철거가 협의됐고, 철거를 위한 행정 지원이 이뤄지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 아웃! 2022-01-17 01:50:29 | 14.***.***.202
제주 제2공항만 보더라도 민주당과 문재인이 얼마나 무능하고 뻔뻔하고 아니 범죄자들인지 안다.이미 전문가인 국토교통부가 확정 발표한 사업까지 자기네들 정치에 이용하고 있다.제주공항은 컵에 물이 넘치기직전이라고 국토교통부 공항관계자가 말했다.만약에 대형 인명사고라도 나면 민주당과 문재인은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자들이다.모든 국민과 국가를 위한다는 국책사업을 특정지역주민의 의사를 묻고 결정한적 단 한번도 없었다.가덕도공항만 보더라도 민주당과 문재인이 얼마나 국책사업을 가지고 정치에 이용하고 있는지 모든 국민은 안다.심판받아야 마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