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남수 의장, 국회에 '제주도의원 정수 증원' 건의
상태바
좌남수 의장, 국회에 '제주도의원 정수 증원' 건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남수 의장과 김용범 위원장이 13일 김태년 국회 정개특위 위원장에게 제주도의원 정수 증원 건의문을 전달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좌남수 의장과 김용범 위원장이 13일 김태년 국회 정개특위 위원장에게 제주도의원 정수 증원 건의문을 전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좌남수 의장은 13일 김용범 의회운영위원장과 국회를 방문해 제주도의회 의원 정수 증원을 건의했다.

이날 국회 방문에서 좌 의장과 김 위원장은 김태년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과 행정안전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차례로 만나 도의원 정수 증원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우선 김태년 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좌 의장과 김 위원장은제주도민의 지역 대표성을 침해하지 않도록 제주특별법에 규정된 의원정수를 43명에서 46명으로 증원해 줄 것과, 고도의 자치권 보장과 도민의 자기결정권 강화를 위해 행정시장 임명을 예고 임의제에서 예고 의무제로 제주특별법 개정을 건의하며 그 당위성을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태년 위원장은 “타 지역은 인구감소로 인해 선거구를 폐지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있는 지역이 많다. 현재 다양한 논의중"이라며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선거기간 동안 혼선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행정시장 임명 예고제 의무화에 대해서도 필요성을 공감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